오토닉스, 세이프티 브랜드 ‘2020 굿디자인(GD)’ 선정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1.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상적인 이미지 독창적·창의적으로 표현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국내 산업용 센서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의 세이프티 브랜드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GD, Good Design)’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문 Winner를 수상했다고 11월 24일 밝혔다.

‘2020 굿디자인(GD)’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분 Winner를 수상한 오토닉스 세이프티 브랜드 [사진=오토닉스]
‘2020 굿디자인(GD)’에서 브랜드 디자인 부분 Winner를 수상한 오토닉스 세이프티 브랜드 [사진=오토닉스]

굿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약 35년간 이어져온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출품된 상품의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의 종합적인 부분을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디자인을 선정해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오토닉스 세이프티 브랜드는 ‘안전 영역(Safety Area)’에 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기 위해 노란색과 검은색의 대비를 이용하여 안전을 시각화했으며 네모 도형으로 안전 방호를 의미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굿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들은 오토닉스 세이프티 브랜드가 안전에 대한 추상적인 이미지를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호평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세이프티는 브랜드(Safety BI) 뿐 아니라 제품(라이트 커튼) 및 소프트웨어(atLightcurtain)에서도 ‘레드닷’, ‘IDEA’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며, “해당 수상은 오토닉스 최초의 브랜드 수상인 만큼 앞으로도 디자인을 통해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닉스 세이프티 제품군은 라이트 커튼, 스위치, 컨트롤러로 구성돼 있으며 국제 규격 및 규제에 적합하게 개발돼 산업 현장에 보급됐다. 이번에 수상한 해당 브랜드의 컨셉은 브로슈어, 매뉴얼, 웹사이트 등 오토닉스 세이프티와 관련된 매체에 일관되게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