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SD-WAN ASIC 기반 포티게이트 200F 선봬… 5년 내 100% ROI 실현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1.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악조건에서도 흔들림없이 SD-WAN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새로운 SD-WAN ASIC을 기반으로 한 방화벽 ‘포티게이트 200F(FortiGate 200F) 시리즈’를 1월 25일 발표했다.

포티넷은 고객들이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을 구축한 후 3년간 평균 70%, 5년간 100%의 투자자본수익율(ROI)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통합된 운영 시스템과 중앙 집중화된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에 구축된 차세대 방화벽에 SD-WAN, 고급 라우팅, 무선 컨트롤러, 내장된 LTE 연결 기능들을 한데 모은 결과이다.

FortiGate 200F [사진=포티넷]
FortiGate 200F [사진=포티넷]

컨버지드(Converged) 및 씬(thin) 엣지에 대한 유연한 지원

포티게이트 200F는 WAN 엣지의 성능을 가속화하기 위해 구축된 포티넷 SD-WAN ASIC의 최신 버전(SOC4)을 기반으로 하는 포티게이트(FortiGate) 어플라이언스이다. WAN 엣지 및 씬(thin) 엣지 구축 방식을 모두 지원할 수 있다.
    
WAN 엣지: 업계 최고의 SD-WAN 및 차세대 방화벽 기능을 결합해 기업들이 여러 포인트 제품을 통합해 보다 효과적으로 WAN 엣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씬 엣지: 씬 엣지 기반의 지사를 보유한 기업들이 레거시 라우터를 통합한 고급 라우팅 기능과 다양한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지원하는 SD-WAN 어플라이언스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기존 IP 라우팅에서 애플리케이션 중심 네트워크로 원활하게 전환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포티게이트 200F의 보안 컴퓨팅 등급은 업계 평균보다 14배나 높은 IPsec VPN를 제공하며, SOC4 SD-WAN ASIC를 포함한 포티넷의 고객 맞춤형 프로세서가 제공할 수 있는 이점도 준다.

포티게이트 200F(FortiGate 200F) 시리즈와 경쟁사의 SD-WAN 어플라이언스를 비교한 표이다. 보안 컴퓨팅 등급(Security Compute Rating)은 동일한 가격대에 속하는 다양한 범주의 경쟁 제품과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의 성능을 비교한 벤치마크이다. [자료=포티넷]
포티게이트 200F 시리즈와 경쟁사의 SD-WAN 어플라이언스를 비교한 표. 특히, 보안 컴퓨팅 등급(Security Compute Rating)은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방화벽의 우수한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벤치마크 역할을 한다. [자료=포티넷]

어떤 악조건에서도 SD-WAN 지원

포티넷은 기업들이 지사, 캠퍼스, 집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확장이 용이한 단일 통합 솔루션에 SD-WAN과 네트워크 방화벽을 모두 결합하는 ‘보안 중심 네트워크’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 같은 접근방식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Secure SD-WAN)은 클라우드 서비스나 핵심 네트워크에 단순히 지사를 연결시키는 것을 넘어, 모든 주요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고,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유연한 확장도 도모한다.

OT(운영기술) 환경에 최적화된 업계 유일의 SD-WAN 어플라이언스로서, 협소한 홈 오피스 데스크탑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폼 팩터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WAN 엣지에서 LAN 엣지(SD-Branch), 홈 엣지, OT(운영기술) 엣지, 데이터센터 엣지, 클라우드 엣지(SASE)에 이르기까지 어떤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전하며 광범위한 연결을 보장한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은 고객들이 포인트 제품들을 줄이고 탁월한 ROI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업계 유일의 SD-WAN ASIC 기반 WAN 엣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이 라인업에 합류한 포티게이트 200F는 자사의 SD-WAN ASIC 기반 어플라이언스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제품으로,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WAN 엣지 및 씬 엣지 모두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대기업들이 모든 엣지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