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클라우드 송영기 대표, 기술혁신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0.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기 대표 “미래형 자율주행 모빌리티 리딩하는데 최선 다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프링클라우드 송영기 대표가 10월 27일 개최된 ‘제22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ITS2021)’ 개막식에서 기술혁신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송영기 대표는 “현재까지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힘쓴 노력이 인정받는 것 같아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스프링클라우드]

스프링클라우드는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자율주행 차량의 임시운행 허가를 획득 후, 대구시를 시작으로 세종시, 군산 및 서울과기대 등에 자율주행 운행 서비스 및 스마트차고지, 온디맨드 서비스 등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 사업 및 기술개발을 추진해 오고 있다. 현재 다양한 자율주행 제품도입을 통해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 중에 있다.

송영기 대표는 “현재까지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힘쓴 노력이 인정받는 것 같아 영광”이라며, “스프링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고도화된 기술을 통해 폭넓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은 물론 끊임없는 도전을 통한 미래형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리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중소기업에 특화된 국내 최대 기술혁신 전시회인 ‘제22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을 열고 있다. 글로벌 시장개척이 필요한 K-강소기업 중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행사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방식 온라인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