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한화솔루션 유럽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4억3000만유로 금융 자문 제공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3.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솔루션 프랑스·스페인·포르투갈 등 유럽지역 신재생에너지 투자 자원 확보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한화솔루션의 유럽지역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자회사인 한화 EU 에너지 솔루션(Hanwha EU ENERGY Solutions)과 대주단 금융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3월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솔루션은 프랑스·스페인·포르투갈 등 유럽지역에서의 신재생에너지 투자 자원을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사업 영역 확대에도 동력을 얻게 됐다. [사진=utoimage]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솔루션은 프랑스·스페인·포르투갈 등 유럽지역에서의 신재생에너지 투자 자원을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사업 영역 확대에도 동력을 얻게 됐다. [사진=utoimage]

한국씨티은행은 단독 주관사로서 한국무역보험공사의 해외사업금융보험을 기반으로 하는 총액 4억3000만유로 신디케이트 금융에 대한 자문을 제공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솔루션은 프랑스·스페인·포르투갈 등 유럽지역에서의 신재생에너지 투자 자원을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사업 영역 확대에도 동력을 얻게 됐다.

이번 계약은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유럽지역 투자에 대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글로벌 은행들의 대규모 공동 금융 지원에 관한 것으로, 향후 동 지역 사업 확대에 따라 태양광 모듈 수출 등 국내 연관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씨티은행은 “한화솔루션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및 연관 산업의 집중 육성 노력과 함께, 한국씨티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글로벌은행과의 그린 파이낸싱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양사는 2021년 2월 ‘한국 기업의 수출 및 해외 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한국 기업들이 그린산업 분야에서 해외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지원을 확대해왔다.

한국씨티은행 유명순 은행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한화그룹의 글로벌 ESG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씨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추진하는 그린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