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으로 스마트 생활’ 인피니티에너지, 태양광 스마트벤치 체험기회 제공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6.1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9일 고양 킨텍스서 열리는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참가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스스로 에너지를 생산하며, 미니발전소 역할을 수행하는 태양광 스마트벤치를 눈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인피니티에너지(대표 김성일)는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인피니티에너지가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한다. 사진은 태양광 스마트벤치 가상 설치 모습 [사진=인피니티에너지]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지역 에너지신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인피니티에너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사가 개발한 △태양광 스마트벤치 △IoT 기반 지능형 스마트 개별모듈 감시 솔루션 △일회용컵 스마트 무인수거함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태양광 스마트벤치 A타입 실물과 A/B타입의 모형물, 에이케이컴(AKCOME)사의 HJT 셀 기반 초고효율 700Wp 양면모듈 및 썬만(SUNMAN)사 450Wp 초경량 프레임리스(flameless) 모듈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실물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인피니티에너지의 태양광 스마트벤치는 △SOS 비상벨 △동영상 녹화 △비상통화 △긴급구호서비스 등의 안정기능과 △유무선 충전 △공용 WiFi △LED 조명등 △배터리 잔량 표시 등의 편의기능을 보유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조도 센서 △모션 센서 △초음파 센서 △침수 센서 △미세먼지 표시 △온도 표시 등의 센서 기능, △스마트벤치 모니터링 △위치정보제공 △통계 및 이력관리 △제어 등 스마트 모니터링 기능을 아우르는 종합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피니티에너지가 선보일 에이케이컴의 HJT 셀 기반 초고효율 700Wp 양면모듈. 30년/90%의 발전효율 보증뿐만 아니라 타사 평균 대비 -0.24%/℃ 낮은 온도계수로 약 13% 높은 발전성능을 보여준다. [사진=인피니티에너지]

이와 함께 인피니티에너지는 에이케이컴과 썬만의 태양광 모듈, 화웨이 인버터 등 협력관계에 있는 기업들의 제품을 전시하며,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에이케이컴의 HJT 양면모듈은 일반적으로 25년/85%에 머무르던 발전효율 보증을 30년/90%으로 대폭 증가시켰다. 기후이상으로 해마다 증가하는 연평균 온도에 대비하고자 발전성능에 직접적인 연관을 미치는 온도계수를 타사 평균 온도계수 대비 -0.24%/℃ 낮췄다. 이를 통해 타사 대비 약 13%의 월등한 발전성능을 보여준다.

썬만의 프레임리스 모듈은 기존 모듈에 비해 1/2에서 많게는 1/3정도의 무게로 가볍고, 유연성을 갖춘 제품이다. 유연성으로 인해 곡면 형태의 벽면에도 부착이 가능해 BIPV에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인피니티에너지 관계자는 “에이케이컴의 HJT 양면모듈은 20년 이상의 장기발전사업을 고려했을 때 강력히 추천하는 제품”이라며, “썬만의 프레임리스 모듈은 곡면 형태의 지붕에도 부착이 가능하며, 천공이나 구조물이 필요치 않아 물류창고나 공장지붕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부품 및 설비 선택에 있어 안정성과 효율성을 우선시 했다”며,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당사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그 우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