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RPA 도입으로 임직원 업무 효율 제고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8.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물류 등 분야에 우선 도입, 20여개 업무 자동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동국제강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도입하고, 임직원 업무 효율 향상 및 업무 만족도를 개선했다고 29일 밝혔다.

동국제강이 재경, 물류 분야에 RPA를 도입하고 업무효율 향상 및 업무 만족도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사진=utoimage]

RPA는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술이다. 동국제강은 사내외 시스템의 데이터 등록, 일일 현황 보고 등 규칙 기반 반복 수행 업무를 자동화함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번 RPA 도입을 결정했다.

동국제강은 상반기 RPA 전문 업체들과 실제 PoC(개념 검증)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글로벌 1위 RPA 업체 유아이패스(UiPath)의 솔루션을 선정했다.

동국제강은 이번 RPA 도입으로 △매월 동국제강 전 사업장에서 진행되는 매입·매출 부가세 신고 대상 검증 업무 △해외 각국으로 수출 시 국가별 조건에 따른 증명서·신고서 등 등록 업무 △각종 일일 보고서 작성 등 약 20개의 업무를 자동화했다.

동국제강은 이번 RPA 도입으로 반복적이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업무를 로봇이 처리하게 함으로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올해 재경·물류 등 분야에 RPA를 우선 도입하고,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2025년까지 각 사업장 및 영업·구매 등 전사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