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엘모모션컨트롤 인수계약 체결… 올해 4분기 최종 인수 완료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9.1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로봇 공학, AGV 등 산업 확장 가속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드라이브 및 제어기술의 글로벌 선두 공급업체 중 하나인 보쉬렉스로스(Bosch Rexroth)가 공장 자동화 및 로봇 분야 리딩기업인 이스라엘의 엘모모션컨트롤(Elmo Motion Control, 이하 엘모)을 인수했다.

보쉬렉스로스가 공장 자동화 및 로봇 분야 리딩기업인 이스라엘의 엘모모션컨트롤을 인수했다. [사진=엘모모션컨트롤]

보쉬렉스로스는 엘모모션컨트롤과 지난 9월 4일 구매계약을 체결했으며 최종 인수는 올해 4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엘모는 1988년부터 개발, 마케팅, 판매, 생산을 전문으로 경영돼 왔으며, 모션 제어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솔루션을 구현해 왔다. 최적의 성능, 속도, 높은 정밀도, 안정성, 부드러운 움직임 등의 엘모의 모션콘트롤 산업에는 반도체, 로봇 공학, 자율 차량(AGV), 전자 제조, 로봇수술, 첨단 제조 공정, 자동화 창고, 레저산업 등의 산업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엘모의 Haim Monhait CEO는 “엘모가 보쉬의 가족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보쉬가 이스라엘 기업인 엘모를 우수한 비지니스 센터로 계속 육성할 것이라 믿으며, 엘모의 헌신적이고 재능있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보쉬그룹의 자회사인 보쉬렉스로스는 유압, 전기 구동 및 제어 기술, 기어 기술 및 선형 운동 및 조립 사물 인터넷에 대한 소프트웨어 및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생산현장 80개 이상의 국가에서 31,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보쉬렉스로스는 “보쉬와 엘모는 혁신적인 첨단기계 및 모션제어솔루션이 상호 보완적인 시너지 효과가 있으므로, 이번 인수로 반도체, 로봇 공학, AGV 등 분야의 새로운 시장과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