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비모빌리티, 지분 100% 자회사 카네비오토모티브 흡수 합병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3.08.1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다 센서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 부문 글로벌 역량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카네비모빌리티가 지난해 7월 지분 100%를 인수한 자회사 카네비오토모티브를 흡수 합병한다. 카네비모빌리티는 지난 10일, 카네비오토모티브를 흡수 합병한다고 밝혔다.

카네비모빌리티가 지분 100% 자회사 카네비오토모티브를 흡수 합병한다. [이미지=카네비모빌리티]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통합운영으로 불필요한 비용 발생을 줄이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결합해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라며, “소규모 합병 형태로 합병비율은 1:0이고 합병기일은 8월 11일이다”라고 설명했다.

카네비오토모티브는 인도 마힌드라 & 마힌드라, 르노/닛산 글로벌, 중국 현대/기아(중국 모비스 경유) 및 GM 등 매출액의 95% 이상이 수출로 이뤄진 회사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자체 보유한 다수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활용해 국내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카네비모빌리티는 지난해 7월 카네비오토모티브를 인수해 2022년 하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059억원, 당기순이익 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카네비모빌리티 정종택 대표는 “이번 합병 추진으로 카네비모빌리티의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자사의 주력 제품인 ‘라이다 센서’와 카네비오토모티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 부문의 글로벌 발판도 더욱 견고히 다져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