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 북미 최대 데이터센터 전시회 참가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4.0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센터 월드 2025' 참가…전력·자동화 제품 소개
'데이터센터 월드 2025' LS일렉트릭 부스 조감도./사진=LS일렉트릭
'데이터센터 월드 2025' LS일렉트릭 부스 조감도./사진=LS일렉트릭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LS일렉트릭은 오는 15∼1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데이터센터 전시회 '데이터센터 월드 2025'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에 처음 참여하는 LS일렉트릭은 54㎡ 규모 전시장을 꾸려 데이터센터 맞춤형 전력·자동화 토털 설루션 패키지를 대거 공개한다.

LS일렉트릭은 전력 설루션 대표 제품으로 초전도 전류제한기(SFCL), 국내 최초 UL인증 배전시스템, 전력분배장치(PDU), 원격전력패널(RPP)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자동화 설루션으로는 고효율 인버터 H100, 콤팩트 인버터 SP100 등 데이터센터 공조시스템에 필요한 고성능 인버터를 소개한다.

LS일렉트릭은 최근 북미를 중심으로 데이터센터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로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은 최근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을 중심으로 5대 핵심 사업을 강화해 본격적인 성장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북미 데이터센터는 전력산업에서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세계 최대 규모 시장"이라며 "혁신적 제품과 기술력에 맞춤형 현지화 전략을 더해 시장 공략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