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의 티저 이미지를 12일 공개했다.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아이오닉 6 N은 대형 윙 스포일러와 함께 넓어진 펜더와 차체가 돋보인다.
이는 현대 N의 고성능 노하우를 담아 공기역학적 효율성과 역동적 운동 성능이 강조된 요소들로 고성능 세단에 걸맞은 낮고 넓은 스탠스를 강조한다.
현대 N의 3대 성능 철학인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레이스트랙 주행능력(Racetrack Capability),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기반으로 개발된 아이오닉 6 N은 경쾌한 코너링 성능과 뛰어난 한계주행 내구성을 비롯해 일상을 넘나드는 고성능 주행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준우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상무는 “고성능 고객들의 취향을 한껏 반영한 아이오닉 6 N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현대 N의 기술력을 총망라해 완전히 새로워진 아이오닉 6 N은 고성능 전기 세단으로서 운전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6 N은 오는 7월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2023년 현대 N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출시하며 글로벌 고성능 전동화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했다.
한계를 뛰어넘는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기반으로 ▲2024 월드카 어워즈의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 부문' 수상을 비롯해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2025 중국 올해의 고성능 차 등 수많은 진기록을 세운 바 있다.
- 현대차, '2025 포터 II 일렉트릭 특장차' 출시
-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아이디어 한자리에"…현대차그룹, 'CSR 인사이트 데이' 개최
- 현대차, ‘더 뉴 엑시언트’ 11일 출시…“6년만에 선보인 상품성 개선 모델”
- 현대차, G마켓과 SUV 구매 이벤트…최대 20만원 할인
- 현대차 로봇개 ‘스팟’, 美 아메리카 갓 탤런트서 ‘만장일치 예스’
- 현대차그룹 디자인 리더,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 수상
-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합작법인 모셔널 CEO에 AI 전문가 로라 메이저 선임
- 현대차그룹, 2025 美 IIHS 충돌 평가 '가장 안전한 차' 2년 연속 최다 선정
- 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10년 연속 출전…“내구성·주행성능 입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