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선진 유럽 포장 기술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4.2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 공학, 자동차 제조, 로봇 산업은 각기 다른 산업 분야다. 전 세계에는 매우 다양한 산업 분야가 존재하며 각 산업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적용해야만 한다. 이구스는 고객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알맞는 맞춤식 지원을 한다.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한 포장 산업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이구스가 포장 관련 신제품 및 산업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구스 본사 얀 미쉘(Jan michels) 포장 산업 담당자와 한국 담당자 김현오 사원의 동시통역으로 진행된 신제품 소개에서 포장 기계에 최적화된 이구스 제품과 실제 적용 사례를 선보였다.

이구스의 이글리두어는 45가지 재질로 다양하게 제작되며 비용 효율이 우수하고 급유와 유지 보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플레인 베어링부터 각도 운동 베어링, 리니어 베어링, 트리보 테이프 등 다양한 제품 라인뿐 아니라 포장 산업이 요구하는 내수분성이나 내화학성, FDA 승인 재질 또한 갖추고 있어 포장 산업에 널리 활용이 가능하다.

[사진=이구스]
이구스는 고성능 폴리머 제품들을 통해 비용대비 효율이 우수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이구스]

포장 산업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제반 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구스는 고성능 폴리머 제품들을 통해 비용대비 효율이 우수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수중 사용 내구성과 내화학성에 초점을 맞춰 대형 수조 펌프와 워터젯 커터 장비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수분 접촉이 가능한 가장 큰 이유는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이글루두어의 소재 특성에서 기인한다. 소재 내 고체 윤활제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급유가 필요 없으며 마찰 최적화로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

포장산업에 적합한 이글루두어로는 A181, A350 등이 있다. 반복적인 식품 접촉에 대한 FDA 규격 및 EC 지침(10/2011)에도 부합해 식품 및 포장 산업 적용에 있어 매우 적절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시중의 볼 롤링 가이드와 다른 차별화된 장점을 제공하는 drylin 직동 가이드도 활용도가 높다.

점 접촉이 아닌 면 접촉 방식의 글라이딩으로 낮은 마찰계수와 저소음 주행이 특징이며 레일이나 샤프트 프로파일, 구동 방식 및 액세서리 선택이 자유롭다. 부식 및 화학 물질에 강한 SUS, 경량의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카본 소재의 가이드도 구매할 수 있다.

이구스의 얀 미쉘 담당자는 “이구스의 무급유 베어링은 위생 조건은 물론 우수한 내마모성 및 내화학성으로 포장 기계에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하며 우수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