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랙스, 공간 효율성 증가시킨 랙 시스템 공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4.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이나 창고 등 물류센터의 최대 고민은 공간 활용이다. 한정된 공간에 적재 능력을 극대화해야 하는 문제로 생겨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랙(Rack) 시스템이다. 렉 시스템은 공장이나 창고의 남는 공간을 유효하게 만들어 수납량과 면적을 2~3배로 활용할 수 있다.

물류관리 시스템 설계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솔루션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한국랙스가 기업경쟁력의 핵심 요소인 물류관리 랙 시스템을 선보였다. 먼저 적층식 팔레트랙은 복층식 구조를 이루며 창고의 효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신규 및 기존 팔레트랙을 이용해 복층식 구조로 시공할 수 있고 적재 높이에 따라 단 조절 또한 가능하다.

최적의 공간 활용 보관시스템은 팔레트랙은 팔레트에 적재된 제품을 랙 시스템에 보관해 창고의 안정성, 공간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랙 시스템은 창고와 물류센터에 적합하며 다양한 규격을 선택할 수 있어 경제성과 안정성이 우수하다. 나아가 제품이 규격화돼 있고 완벽한 방청도장과 미려한 상부도장으로 창고의 작업 환경이 개선된다.

한국랙스가 전동 팔레트랙 시스템을 선보였다.[사진=인더스트리뉴스]
한국랙스가 전동 팔레트랙 시스템을 선보였다.[사진=인더스트리뉴스]

나아가 전동 팔레트랙은 고가의 토지 및 건축비의 절반 가격으로 동일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 활용에 최적화된 랙 시스템이다. 랙과 랙 사이에 가변식 반출입통로를 사용함으로써 고정 랙보다 약 2배에서 2.5배의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화물의 하중 조건에 따라 최적의 부재를 선정하므로 안정성 및 경제성이 우수하며 조립식 구조로 각 부품의 분해 및 결합 또한 간단하다. 단수 조정 및 이전설치가 용이하며 다양한 액세서리를 이용해 랙 규격 선택이 자유롭다. 아울러 재고관리 전산화로 합리적인 재고 관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관리로 업무의 신속성을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