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오피, 3D프린팅 기술창업지원사업 선정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을 선발한 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엠오피는 팁스 추천기업으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정부 출연금과 팁스 운영사인 현대자동차의 민간투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광경화 방식의 3D 프린터 기능성 복합 소재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18년 상반기 보육기업에 선정된 엠오피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SMART-X Lab 3기’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운영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이하 팁스)의 추천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엠오피는 3D 프린터에 이용되는 세라믹 기반의 소재를 개발하는 제조 스타트업이다. 나노 마이크로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광경화 3D 프린팅 공정에 적용될 수 있는 레진형 복합소재를 제조하고 있다.

엠오피의 레진형 복합소재를 이용해 3D 프린터로 만든 결과물 [사진=엠오피]
엠오피의 레진형 복합소재를 이용해 3D 프린터로 만든 결과물 [사진=엠오피]

세라믹 소재는 의료용 맞춤형 생체 디바이스를 비롯해 전기·전자 부품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항공우주 및 국방 분야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엠오피 최형일 대표는 “3D 프린터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3D 프린팅은 제조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세라믹 소재를 바탕으로 친환경적인 화학 생산 공정에도 기여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