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본부-한국기업데이터, 빅데이터 활용해 생산성 높인다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8.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최근 한국생산성본부 회의실에서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래 경쟁력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생산성본부는 4차 산업혁명 선도 기관으로 개인, 기업, 국가의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빅데이터 기반의 일자리, 교육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국내 최대인 830만개 기업의 재무·신용·산업정보를 보유한 기업 데이터 전문기관이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향후 양 기관은 관련 연구 및 정책 지원 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사진=생산성본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가진 데이터 조사 및 분석, 생산성 향상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우리 산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향후 양 기관은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은 물론, 생산성 관련 연구 및 정책 지원 등을 위해서도 다각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은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원료이자 기반 기술로 그 중요성이 특히 높음에도 그간 우리나라는 정보보호 이슈 등으로 빅데이터의 활용이나 산업적 발전이 더딘 측면이 있었다”며, “우리 기업들이 미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 생산성 향상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