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밸리 활성화 위한 에너지산업 설명회 성료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8.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이 한전 본사에서 마이크로그리드용 공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축기술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한전 본사에서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 융합클러스터 사업’과 중소벤처지원부 ‘지역주력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본사 비전홀에서 빛가람 에너지밸리 투자 협약기업 및 지역 에너지 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이 한전 본사에서 마이크로그리드용 공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축기술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이 한전 본사에서 마이크로그리드용 공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축기술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이번 설명회는 지역소재 관련 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부터 시작해 매년 2회에 걸쳐 한전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한전과 녹색에너지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이 공동 주관하고 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사전 기술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마이크로그리드용 공용 SW 플랫폼 구축기술’ 등 8개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했고. 녹색에너지연구원 등 기관 별 기술이전 후속 지원상담, 기술금융 지원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김형진 원장은 이 날 “매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통해 기관 대 기관, 기관 대 기업, 기업 대 기업 간 기술이전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 기업 및 기관 간 상생발전의 기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에너지신산업 SW 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의 목표를 위해 2015년부터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에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전력공사, 한전 KDN, 녹색에너지연구원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지자체로는 전남도, 광주광역시, 나주시가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