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근로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획기적인 방안 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터치 솔루션의 활용으로 현장 근로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됐다.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터치 컴퓨팅 솔루션 활용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차세대 엔터프라이즈급 헨드헬드 모바일 터치 컴퓨터는 소매, 제조, 운송 및 물류 환경에서 우수한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발표된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TC5x와 TC7x 시리즈는 향후 차세대 안드로이드에 대한 추가 지원과 호환성을 제공해 업계에서 가장 낮은 총 소유 비용(TCO)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업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도구인 M-DNA를 지원해 보안 업데이트 관리, 네트워크 액세스 향상, 직원 협력, 업무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현장 근로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터치 컴퓨팅 솔루션을 활용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사진=지브라테크놀로지스]
현장 근로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터치 컴퓨팅 솔루션을 활용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사진=지브라테크놀로지스]

이 모델은 소매, 제조, 운송 및 물류 기업의 현장 근로자들이 우수한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고객 및 지브라테크놀로지스 파트너커넥트 커뮤니티에 제공되는 업계 최고의 안드로이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최신 안드로이드 기반 TC52/TC57 및 TC72/TC77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산업 디자인 요소를 생산성, 관리, 최종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자 도구의 향상된 모빌리티 DNA(M-DNA) 기능들과 결합해 독특한 특장점을 자랑한다. 

새로운 터치 컴퓨터는 앞서 큰 성공을 거둔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TC51/TC56, TC70x/TC75x 및 TC70/TC75 터치 컴퓨터 시리즈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지난 5년간 100만대 이상 출하된 바 있는 혁신적인 기기들은 일반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의 공유 액세서리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입증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VDC 리서치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및 커넥티드 디바이스 부문 데이비드 크렙스(David Krebs) 수석 부사장은 “윈도우 모바일/CE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고 있어 기업들은 인력 생산성과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체 플랫폼 및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을 선택해야 한다”며, “M-DNA가 탑재돼 있는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새로운 TC5x와 TC7x 터치 컴퓨터는 기존 업계 최고의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을 기반으로 설계돼 고객과 파트너들이 현장 근로자들에게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최신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TC5x 및 TC7x 터치 컴퓨터는 라이프가드 솔루션 외에도 향후 차세대 안드로이드에 대한 추가 지원 및 호환성을 제공해 기업 엣지에 배치된 기기들의 수명을 안전하게 연장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낮은 총 소유 비용(TCO)을 자랑한다. 

제품 위치 정보 추적에 사용되는 TC52 [사진=지브라테크놀로지스]
제품 위치 정보 추적에 사용되는 TC52 [사진=지브라테크놀로지스]

또한 새로운 터치 컴퓨터는 더욱 빠른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초강력 프로세서, 비지블 라이트 커뮤니케이션(Visible Light Communications)을 이용한 혁신적인 위치 정보 지원, 적은 배터리 사용으로도 빠른 속도와 넓은 범위를 제공하는 향상된 최신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최신 기술을 갖췄다. 이러한 기능들은 매장 직원, DSD(Direct Store Delivery) 운전기사, 현장 서비스 직원, 최초 대응자들이 소속된 팀 및 네트워크가 실시간으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TC5x 및 TC7x 터치 컴퓨터는 재고 관리, 가격 및 감사 변경, 클릭 및 수집, 라스트마일 배송, DSD 및 경로 최적화 등 실내외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C7x 시리즈는 견고한 구조와 낙하 충격 방지 기능을 갖춰, 창고와 차량 관제 애플리케이션에서 제품 선택 및 정리, 배달 및 픽업 증명, 전자 드라이버 로깅 및 추적 등에 사용될 수 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제품 관리 부문 아르차나 케탄(Archana Kethan) 부사장은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엔터프라이즈급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기업들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근로자, 작업 공간, 워크플로우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안드로이드 기반 엔터프라이즈급 기기를 제공한다”며, “새로운 TC5x 및 TC7x 모바일 터치 컴퓨터는 고객들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직원 협력을 강화하며 1백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인정받은 검증된 기기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연결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안드로이드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과 리더십의 일환으로 구글이 최근 발표한 안드로이드 엔터프라이즈 추천(AER)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구글의 AER 프로그램은 검증된 공급 업체 목록을 선정해 기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높은 표준에 따라 엔터프라이즈급 모바일 컴퓨팅 솔루션을 독립적으로 검증하는 것이다. 새로운 TC5x 및 TC7x 시리즈도 이전에 인증 받은 바 있는 TC25, TC51/56 및 TC70x/75x의 대열에 합류하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