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송하진 지사, 태양광모듈 생산기업 현장 방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11.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송하진 도지사는 태양광 모듈 생산기업 솔라파크코리아 공장을 방문해 생산 제품의 안전성을 점검하고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독일 솔라월드AG와 합작으로 설립된 솔라파크코리아 방문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북도 송하진 도지사는 지난 11월 22일, 새만금 재생에너지사업 추진을 위한 현장행정의 일환으로 완주산업단지에 위치한 세계 최고 효율의 태양광 모듈 생산기업 솔라파크코리아 공장을 방문해 생산 제품의 안전성을 점검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전북도 송하진 도지사는 태양광 모듈 생산기업 솔라파크코리아 공장을 방문했다. 사진은 전북도청 전경 [사진=전라북도]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솔라파크코리아 공장 전경 [사진=솔라파크코리아]

솔라파크코리아(대표 박현우)는 2007년 세계 최대 태양광 제조기업인 독일 솔라월드AG와 합작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2009년부터 태양광 모듈 생산 전량을 수출하면서 우리나라 태양광 산업을 선도해 오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2011년에는 독일 합작회사 지분을 완전 인수했고, 당시에 연매출액 5,437억원, 최대 고용인원 550여명으로 국내 최대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로 부상하기도 했다. 최근, 솔라파크코리아는 새만금 재생에너지사업에 부응해 세계 유수의 글로벌 태양광 기업과 함께 고효율 신제품을 공동개발하고, 수상태양광 부력체 합작기업을 새만금산단에 설립하기 위해 협의 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