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PowerFlex 755T의 TotalFORCE 기능‧용량 범위 확장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2.1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werFlex 인버터는 확장된 용량 범위 덕분에 이제 고조파 완화가 필요한 펌프 및 팬 애플리케이션, 크레인, 기중기 등 흔들림 방지 기능이 필요한 회생 애플리케이션 같은 대규모 전원 애플리케이션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게 됐다.

10~6,000마력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산업자동화 및 정보솔루션 선도기업 로크웰오토메이션은 Allen-Bradley PowerFlex 755T 인버터의 TotalFORCE 기능과 용량 범위를 확장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크웰은 용량 범위가 확장돼 이제 10~6,000HP(7.5~4,500kW)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PowerFlex 755T 인버터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수명주기 비용을 감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조파 제거, 회생 및 커먼 버스 시스템 설정을 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PowerFlex 755T의 TotalFORCE 기능 및 용량 범위를 확장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로크웰오토메이션이 PowerFlex 755T의 TotalFORCE 기능 및 용량 범위를 확장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특히 특허를 받은 TotalFORCE 기술이 적용된 적응형 제어 기능들은 한층 더 강력해져 인버터는 시간이 흐르면서 변하는 장비의 특성을 모니터링하고 변경된 부분을 자동으로 보상한다. 적응형 튜닝 기능은 최대 4개의 자동 추적 노치 필터를 사용해 품질에 지장을 주고 에너지 낭비와 장비의 조기 마모를 야기하는 공명과 진동을 차단한다. 

이뿐만 아니라 예측적 유지보수 기능은 인버터의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온도, 전압, 전류 등 작동 특성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인버터는 핵심 컴포넌트의 잔여 수명을 계산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계획에 없는 다운타임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로크웰오토메이션 브래드 아렌즈(Brad Arenz) 제품매니저는 “TotalFORCE 기술은 PowerFlex 755T 인버터 사용자들이 사전 대책을 강구하는 접근 방식을 취해 장비의 가동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인버터는 애플리케이션의 상태 정보를 제어 시스템에 제공할 수 있어 다운타임을 감소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인버터의 자체 인식 기능은 안정성을 향상시켜 주고 서비스를 간소화해준다”고 덧붙였다.

로크웰오토메이션 관계자는 “PowerFlex 755T 가변 주파수 인버터는 원래 160~3,000마력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도록 설계됐다”며, “그러나 확장된 용량 범위 덕분에 PowerFlex 인버터는 이제 고조파 완화가 필요한 펌프 및 팬 애플리케이션, 크레인, 기중기 등 흔들림 방지 기능이 필요한 회생 애플리케이션 같은 대규모 전원 애플리케이션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