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부장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 현장 방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1.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성윤모 장관은 서울 서대문구 소재 에너지복지 지원대상 가구를 방문해 에너지효율개선 및 에너지바우처 지원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에너지효율개선 및 에너지바우처 지원실태 점검, 현장의견 청취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산업부는 성윤모 장관이 연말연시를 맞아 동절기 에너지 복지 지원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12월 31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에너지복지 지원대상 가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산업부 성윤모 장관이 서울 서대문구 소재 에너지복지 지원대상 가구를 방문해 에너지효율개선 및 에너지바우처 지원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번 방문은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시공 현황 및 에너지바우처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으며, 사업 주관기관 및 시공업체 관계자도 함께 방문했다. 

대상가구는 에너지재단에서 시행한 단열, 창호 공사와 가스보일러 교체 지원을 받고, 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에너지바우처를 통해 동절기에 도시가스 요금(1인가구, 8만6,000원)을 지원받고 있다.

이날 성 장관은 집안의 공사 내역과 보일러 설치 상황, 안전관리 상태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효율개선사업의 난방개선효과와 함께 에너지바우처 신청·사용에 있어 애로사항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성 장관은 함께 방문한 사업 주관기관 관계자에게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과 홍보활동을, 보일러 등 시공업체 관계자에게는 면밀한 시공과 사후관리를 각각 당부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