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기업 통합일자리 정보제공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방문 취업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방문 취업컨설팅 개최 통해 기상기업 통합일자리 정보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은 22일 경북대학교 천문대기과학과 대강의실에서 ’찾아가는 현장방문 취업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수 기상기업 현직자와 기상분야 재학생·취업준비생 만남의 장 제공을 통해 기상산업분야 직무 이해 및 취업희망 분야에 맞는 컨설팅 등 역량과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됐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찾아가는 현장방문 취업컨설팅을 개최했다. [사진=한국기상산업기술원]](/news/photo/201903/29921_22679_1518.jpg)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기상산업분야의 동향, 미래유망 직업군, 취업특강, 컨설팅 등 기상기업 현직자의 직무경험을 활용한 취업성공전략을 공유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모교 출신 선배의 입사사례 및 채용 단계별 취업준비 방법 등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국제 기상전문인력양성사업 및 기상기후 빅데이터 이해와 활용과정 등 기관 주요사업을 홍보하고 상반기 채용설명회 개최를 통해 우수인재 대상 취업정보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기술원은 앞으로도 “기상기업 통합일자리 정보제공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상기후산업 민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