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솔라, 버섯재배사형 태양광발전 통해 효율적인 농가 수익 창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4.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웅솔라와 백화고버섯재배기술연구소는 버섯재배사형 태양광발전을 위한 MOU를 맺었다.

백화고버섯재배기술연구소-태웅솔라, 버섯재배사형 태양광 발전 MOU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백화고버섯재배기술연구소와 태양광 에너지 전문기업 태웅솔라(대표 민윤식)가 4월 16일, 새로운 농촌 태양광 사업으로 주목받는 버섯재배사형 태양광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버섯재배사형 태양광발전을 위한 MOU 체결한 태웅솔라와 백화고버섯재배기술연구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태웅솔라]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버섯재배사형 태양광발전 사업을 위해 양사의 버섯재배사와 태양광발전 설치 인프라를 공유하며, 버섯재배사형 태양광 발전 건축비용을 절감해 버섯재배와 태양광발전을 함께 접목하려는 초보사업주의 부담을 줄이는 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버섯재배사형 태양광발전은 버섯재배사 위에 지붕공간을 활용해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생산된 전기를 자체 활용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동시에 재배사의 단열성능이 강화돼 효율적인 버섯 재배로 안정적인 농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백화고버섯재배기술연구소인 칼래오버섯농장(연구소장 채종덕)은 수십 년간 백화고, 송화고 버섯 연구를 했으며, 귀농·귀촌으로 버섯재배를 시작하는 초보사업자에 버섯재배 기술을 전수해 손쉽게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백화고버섯재배기술연구소 채종덕 연구소장에 따르면 “백화고버섯재배사를 180평 정도를 건축한다고 가정할 때, 그에 따른 수익률은 연간 8,000만원 정도로 추정할 수 있다”며, “같은 평수의 버섯재배사에 태양광 발전을 할 경우, 추가적으로 20년 간 연간 3,000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을 맺은 태웅솔라는 다년 간의 기술과 노하우로 태양광발전 사업, 건축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