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보틱스,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아우스터와 MOU 체결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4.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라이다 센서 스타트업인 아우스터와 국내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의 MOU 체결로 자율주행, 보안, 스마트시티 등 라이다가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라이다 솔루션 시장 확장에 매진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국내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라이다 제조사 아우스터(Ouster)와 MOU를 체결하고 라이다 솔루션 시장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우스터의 OS-1–128 라이더 센서 [사진=아우스터]
아우스터의 OS-1–128 라이다 센서 [사진=아우스터]

아우스터는 지난 3월, 6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실리콘밸리의 라이다 센서 스타트업이다. 기존 라이다 기술과 차별화된 멀티-빔-플래시 방식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아우스터의 라이다는 높은 해상도, 안정성, 경제성, 경량화를 무기로 자율주행, 지도 제작,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아우스터는 2018년에만 전 세계 400개 이상의 고객사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서울로보틱스는 라이다 센서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한국의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이다. 다양한 라이다 센서에 호환 가능한 인공지능 3D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핵심으로, 경쟁사 상용 제품 대비 월등한 탐지 거리와 안정성을 통해 한국과 미국 등 전 세계에서 고객 및 파트너사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두 회사는 2019년 3월 실리콘밸리 산호세에서 개최된 Nvidia GTC 2019에서 아우스터의 라이다 센서와 서울로보틱스의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개했다. 또한 서울로보틱스는 4월 초 열린 서울모터쇼 2019에서 자율주행용 라이다 솔루션을 시연했으며, 아우스터는 4월 11일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보안 컨퍼런스인 ISC 2019에서 서울로보틱스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보안용 라이다 솔루션을 시연하며 각 회사 기술의 신뢰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한편 양사는 성공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추가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로보틱스와 아우스터는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보안, 스마트시티 등 라이다가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만큼, 함께 시장을 확장시키면서 향상된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