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아이엔씨, AR 원격지원 협업 솔루션 해외 공급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5.0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 원격지원 서비스 및 유지보수 협업 솔루션인 엑스퍼트아이엔씨의 Xpert Viewer는 뷰직스 M300XL 스마트글라스와 함께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 공장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국내 최초, 해외공장 기술지원 및 업무지침 전달 원격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엑스퍼트아이엔씨는 최신 웨어러블 스마트글라스로 구동되는 AR 원격지원 서비스 및 유지보수 협업 솔루션(Xpert Viewer)을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공장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Xpert Viewer와 연동된 M300XL은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진=뷰직스]
Xpert Viewer와 연동된 M300XL은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진=엑스퍼트아이엔씨]

엑스퍼트아이엔씨의 지원 전문가는 현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한국의 금산공장, 대전센터에서 원격제어를 통해 현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 및 조직의 대응시간을 대폭 단축하는 동시에 전문가의 출장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얻고 있다.

AR 원격지원 솔루션인 XPERT Viewer는 클라우드 가상서버와 웹브라우저를 통해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으며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AR 마커 및 포인터, 문서공유, 녹화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지침 전달과 즉각적인 정보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가능하며, 제3자가 스마트기기에 푸쉬 알림을 받고 원격지원 대화에 참여가 가능한 다중 협업 플랫폼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뷰직스(Vuzix)의 M300XL 스마트글라스 [자료=엑스퍼트아이앤씨]
뷰직스(Vuzix)의 M300XL 스마트글라스 [자료=엑스퍼트아이앤씨]

한국타이어에 구축된 Xpert Viewer를 적용한 스마트글라스는 ‘뷰직스(Vuzix)’의 M300XL로 올해 1월 출시된 최신제품이다. USB-Micro B 포트를 통해 강력하고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하고 2.4GHz Wi-Fi를 제공하는 외부 Wi-Fi USB용 포트도 포함돼 있다. 배터리 레벨 경고를 위한 내장형 LED, 대용량 배터리, 향상된 자동초점 및 이미지 안정화 성능을 갖춘 16메가 픽셀 카메라로 기존 M300 카메라보다 최대 3배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M300XL은 5인치 nHD color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단안(왼쪽 또는 오른쪽 눈) 착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작업 시 양안 스마트글라스를 착용했을 때 디스플레이와 현실의 겹침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또한 64GB 내부 메모리, 스피커와 외부 잡음제거 마이크를 갖추고 12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 장착이 가능하며, 작업자의 환경에 따른 다양한 착용 옵션(안전모 착용, 헤드밴드 착용, 보안경 착용)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