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zix, AR 스마트글라스 Blade 앱 공모전 열어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7.2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11만달러 3가지 분야로 나눠 심사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스마트글라스 전문 제조업체인 Vuzix 사의 한국 총판인 엑스퍼트아이엔씨는 총 상금 11만달러(한화 1억3,000만원)의 Vuzix AR Smart Glass Blade 앱 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Vuzix 사는  Vuzix AR 스마트글라스 Blade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엑스퍼트아이엔씨]

이번 공모전은 개인 일상 활용 분야(일상 생활, 여가, 건강, 조깅 및 요가 등의 가이드)와 비즈니스 분야(업무 프로세스 능률화 및 생산성 향상, 작업 지원 등),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의 3가지 분야로 나눠지며, 대상 및 각 부문별 우승자와 3개 부문 준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또한, 제출된 앱 중에서 Vuzix Blade에서 작동하고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앱들 중에서 심사위원을 통해 명예위원으로 선정되면, Vuzix App Store에서의 판매와 Blade 구입 가격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공모전은 Vuzix 사의 온라인 상에서 이뤄지며 Vuzix 개발자 센터 및 Vuzix 웹사이트의 콘테스트 포털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하는 개발자 및 개발팀은 앱의 기본정보와 스크린샷 4개 이상, 3분 미만의 동영상 1개, 앱의 용도와 주요 기능 서술 150단어의 설명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2019년 9월 30일 24시(한국시간 10월 1일 13시)까지 접수를 하면 되고, 최종 결과는 11월 14일 또는 그 이전에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으로는 직관력(사용과 이해가 쉽고 구성의 원활함)과 Blade의 고유 기능(착용, 디스플레이,추적, 스마트폰 연결 등)의 활용과 느낌, 참신성의 일반적 기준과 각 분야별 관련 선정 기준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
Vuzix AR Smart Glass [사진=엑스퍼트아이엔씨]

Vuzix Blade AR 스마트글라스는 CES 2019에서 디자인 및 기술 분야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2019 바로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컨퍼런스에서 업계 최고의 스마트글라스로 선정돼 소개됐다. 올해 1월에 출시됐으며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서 Vuzix Blade Companion App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iOS나 Android의 스마트폰과 연결돼 쉽게 설정하고 Blade와의 통신 연결을 관리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에서부터 HD사진, 동영상 녹화 및 재생, 탐색, 게임 및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아마존 알렉사와 같은 앱을 위한 완전한 음성 통합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