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i Solar, 상위 4개 기업과 나란히 금융지원 타당성 AA 등급 획득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8.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CCC 등급에서 2019년 AA 등급으로 급성장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LONGi Solar가 PV-Tech의 새로운 PV ModuleTech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에서 발표한 첫 분기별 보고서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 LONGi Solar는 전체 부문에 걸쳐 최상의 AA 등급을 획득한 단 4개의 태양광발전(PV) 모듈 공급업체 중 하나다.

2014년 CCC 등급에서 2019년 AA 등급으로 급성장한 LONGi Solar [사진=LONGi Solar]

PV ModuleTech 분석 과정에서는 광범위한 제조와 재무 실적 수치를 추적하고, 이 두 가지 수치를 통합해 0~10점 사이의 금융지원 타당성 점수를 매긴다. 다음으로 AAA 등급(금융지원 타당성이 가장 높음)부터 C 등급(위험성이 높음)까지 9개 위험 부문에 걸쳐 기업 등급을 선정한다.

이 등급 시스템은 PV Tech 분석 팀이 지난 5년 동안 거둔 연구 성과다. 이 등급 시스템은 모든 PV 모듈 제조업체의 투자 위험(혹은 재무 지원 가능성)을 평가하고, 이를 제조 역량 및 재무 건전성 점수와 통합한다. 아직 AAA 등급을 받은 업체는 없으며, 상위 4개 기업은 모두 AA 등급을 받았다. PV-Tech와 PV ModuleTech 행사 브랜드는 태양광발전(PV) 부문 및 특히 태양광 PV 모듈 공급업체와 관련해 가장 믿을 수 있고 독자적인 제3자 연구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LONGi 종 바오쉔(Zhong Baoshen) 회장은 “자사는 항상 기술 혁신을 주장하며, 지난 수년 동안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해서 늘렸다”며, “자사는 지속가능한 개발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며, 재무 안정성과 건전성을 유지했다. 앞으로도 자사는 더욱 신뢰도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계속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PV-Tech Finlay Colville 연구책임자는 “LONGi Solar는 2014년 CCC 등급을 받은 공급업체였으나, 오늘날에는 최상의 AA 등급을 받은 금융지원 타당성이 가장 높은 모듈 공급업체 중 하나로 급성장했다”며, “LONGi Solar는 앞으로 12개월 이내에 AAA 등급을 받을 궤도에 올랐다. 이는 LONGi Solar의 견고한 재무 및 제조 운영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