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POP 팬 초대해 K-문화 경험 선사… 블랙핑크 팬미팅, MMA2019 관람 기회 제공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11.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활용한 문화 마케팅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의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 선사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K-POP 문화 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아차가 전세계 K-POP 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지난 2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 설치된 기아차 전시 부스의 모습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28일 세계 각지에서 진행한 K-POP 문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해 선정한 글로벌 고객들을 서울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된 K-POP 댄스·노래 커버 이벤트 등 기아차가 실시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아차와 인연을 맺은 글로벌 고객 90여명을 서울로 초청해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9일에는 K-뷰티, K-댄스, K-명소 관광 등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K-문화 클래스를 체험한 뒤, 기아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BEAT360에서 ‘셀토스와 함께하는 블랙핑크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기아차는 올해 초부터 20여개국에서 진행된 ‘블랙핑크 2019 월드 투어 위드 기아(BLACKPINK 2019 WORLD TOUR with KIA[IN YOUR AREA])’를 후원하며, 공연장마다 주요 차종이 전시된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설치해 투어 기간 동안 10만명 이상의 관객들이 K-POP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공식일정 이틀 차인 30일에는 종로구 일대에서 씨티 투어가 진행되며, 저녁에는 기아차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 ‘MMA 2019 Imagine by Kia(멜론 뮤직 어워드, 이하 MMA 2019)’을 관람한다.

특히 기아차는 ‘MMA 2019’ 메인 후원사로서 기존의 ‘베스트송’ 부문을 ‘기아 올해의 베스트송’으로 진행하고, 현장에 하이클래스 소형 SUV셀토스를 전시하는 등 기아 브랜드만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전세계 K-POP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과 같은 문화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기아 브랜드만의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기아차는 지난 5일 종합 콘텐츠 기업 카카오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K-문화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