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1.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급증빙서류미제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고객 대상… 환율 및 수수료 우대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1월 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인터넷뱅킹 및 우리WON뱅킹 등을 통한 비대면채널 해외송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비대면채널 해외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비대면채널 해외 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을 지급증빙서류미제출 송금을 위한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하고 비대면채널로 송금하는 개인 고객이 대상이다.

주요통화(USD, JPY, EUR)는 최대 80%, 기타통화는 최대 50%의 우대 환율을 적용한다. 또한 송금 금액에 따라 송금수수료를 우대적용하고 전신료 전액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지급증빙서류미제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란 국민인 거주자가 연간 미화 5만불 이내에서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정한 연도에 한해 효력이 발생하는 탓에 매년 새롭게 선택해야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신년을 맞이해 해외송금이 필요한 고객이 우리은행 비대면 채널을 통해 송금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비대면채널을 통하여 쉽게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지정하고 해외송금 비용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