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나솔라, ‘210mm 웨이퍼’ 활용한 모듈 생산라인 공식 가동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1.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이퍼, 셀 제조비용 절감 및 모듈 출력 증가 효과… “태양광 모듈 500W 시대 이끌 것”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트리나솔라가 개발한 210mm 크기의 실리콘 웨이퍼를 활용한 대형모듈이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트리나솔라는 1월 24일 자사가 개발한 210mm 실리콘 웨이퍼(‘210 모듈’)를 활용한 첫 대형 모듈의 생산라인을 공식적으로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트리나솔라가 생산에 돌입한 대형모듈을 렌더링한 모습 [사진=트리나솔라]
트리나솔라가 생산에 돌입한 대형모듈을 렌더링한 모습 [사진=트리나솔라]

트리나솔라는 210 모듈의 연구개발과 제조에 있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며,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생산라인 가동으로 인해 트리나솔라는 대형모듈의 출시시기를 크게 단축시킬 것으로 보인다.

210mm 크기의 실리콘 웨이퍼 잠재력을 눈여겨 본 트리나솔라는 웨이퍼와 셀 제조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모듈 출력의 증가뿐만 아니라 전력 성능도 향상시킨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지난해부터 210 모듈의 연구개발을 시작해 주요 기술인 멀티버스바(Multi-Busbar) 기술을 이용한 첫 210 모듈은 혁신적인 1/3 컷 디자인을 채택했다.

강력한 모듈 전력, 수율, 제조난이도, 핫스팟 위험, 출력전류 성능, 접속 배선함의 안전과 같은 잠재적인 문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트리나솔라의 멀티버스바 기술과 1/3 컷 디자인은 대형 고전력모듈 및 다운스트림 시스템과의 호환성과 통합을 용이하게 한다.

트리나솔라의 엔지니어링기술 연구개발 책임자는 “트리나솔라는 공정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재료와 기술로 PV 산업을 위한 또 다른 신뢰성 높은 고성능 모듈을 개발 가능한 역량을 갖췄다”며, “현재 우리 팀은 최신 연구개발 결과를 대량생산이 가능한 제품으로 전환하고, 이를 가속함으로써 PV 산업을 500W 모듈 전력 시대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