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VR 교육시스템 구축 용역 사업 성황리 완료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융복합 기술 기반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삼우이머션(대표 김대희)은 10월 16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인재개발원에서 산업 승강기 가상현실(VR) 교육시스템 구축 용역 사업 완료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10월 16일 삼우이머션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인재개발원에서 산업 승강기 가상현실(VR) 교육시스템 구축 용역 사업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사진=삼우이머션]](/news/photo/202010/39985_37003_1942.jpg)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 및 삼우이머션 김대희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 제품에 대한 시연·보고회가 진행됐다. 삼우이머션이 시연한 교육시스템은 가상환경에서 승강기 및 에스컬레이터의 설치, 보수, 수행 절차를 반복 학습할 수 있게 한 VR 직무훈련 솔루션이다.
삼우이머션 김대희 대표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관련 가상현실(VR) 교육시스템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승강기안전공단과의 꾸준한 협력을 통해 2021년도에 있을 승강기엑스포에서 승강기 VR 직무훈련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경주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