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지능형 냉각 시스템 ‘ACOPOStrak’으로 효율적 목표 냉각 제공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2.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트랙 세그먼트별 발열 계산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B&R이 지능형 ACOPOStrak 시스템의 모터 세그먼트로 이제 내장된 액체 냉각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트랙의 성능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시키고, 각 모터 세그먼트에 직접 통합된 냉각 시스템은 추가적인 설치가 필요없게 한다.

ACOPOStrak 냉각 시스템은 효율적인 목표 냉각을 제공한다. [사진=B&R]
ACOPOStrak 냉각 시스템은 효율적인 목표 냉각을 제공한다. [사진=B&R]

새로운 모터 세그먼트는 가장 필요로 하는 트랙의 특정 섹션을 냉각하는데 사용된다. 매우 역동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많은 수의 셔틀이 특정 트랙 세그먼트에서 가속되거나 제동된다. 여기서 생성된 열은 액체 냉각 시스템에 의해 흡수되고, 냉각 회로를 따라 펌핑되는 냉각 매체를 통해 이동된다.

발열계산도 간편하다. mapp Trak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트랙 시스템에서 가장 높은 전력이 요구되는 곳을 정확히 계산하고, 얻은 정보를 통해 각 트랙 세그먼트에서 얼마나 많은 열이 발생할지 판단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은 트랙의 어느 부분이 냉각된 모터 세그먼트를 필요로 하는지 나타낸다. 트랙 세그먼트는 시리얼, 병렬 또는 둘의 조합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실제로 필요한 곳으로 냉각을 제한하는 기능은 ACOPOStrak 냉각 시스템을 비용 효율적으로 만든다.

또한 추가적인 하드웨어 테스트 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최대의 이익을 제공할 수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