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L, 공식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자로 AWS 선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2.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관전 포인트, 심층 통계 및 분석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내셔널 하키 리그(NHL)가 NHL의 공식 클라우드, 인공지능, 머신러닝 인프라 공급자로 AWS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AWS가 NHL의 다음 시즌 내내 팬, 팀, 미디어 모두에게 AWS 서비스와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경기 관전 포인트와 심층 통계 및 분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utoimage]

NHL은 아마존 머신러닝 솔루션 랩(Amazon Machine Learning Solutions Lab)과 협력해 AWS의 머신러닝 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포트폴리오를 경기 영상과 공식 NHL 데이터에 적용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팬들의 경기 몰입을 도와줄 분석 및 측정 기준을 개발하기 위한 NHL의 새로운 퍽 & 플레이어 추적(PPT) 시스템과 NHL의 하키 정보 추적 시스템(HITS)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또 NHL은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AWS Elemental Media Service)를 활용해 NHL 관계자, 코치, 선수, 팬들이 경기를 전방위적으로 볼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HD 및 4K 영상 콘텐츠 전송 시스템을 개발 및 관리할 계획이다.

AWS에 의해 구동되는 이 시스템은 여러 가지 새로운 카메라 각도에서 경기 영상을 인코딩, 처리, 저장, 전송해 기존의 방송 카메라의 시야 밖에서 플레이와 이벤트를 포착하는 연속 비디오 피드를 제공한다.

또한 아마존 키네시스(Amazon Kinesis, 영상 및 데이터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손쉽게 수집, 처리,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의 AWS 분석 서비스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데이터 과학자 및 개발자가 머신 러닝 모델을 빠르게 구축, 훈련 및 배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와 같은 머신러닝 서비스를 활용해 미디어 파트너에 전송하는 피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NHL은 잠재적인 피드 문제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수정하는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돼, 시청 플랫폼을 통해 팬들에게 경기 중 경험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NHL 게리 베트만(Gary Bettman) 커미셔너는 “AWS의 최첨단 기술과 서비스는 팬들이 경기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NHL 경기의 속도와 기술을 강조하는 분석과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AWS는 컴퓨터 비전, 머신러닝 등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NHL은 이를 전사적으로 활용해 팀, 관계자, 미디어 파트너에게 고급 분석을 가장 빠르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WS 앤디 재시(Andy Jassy) CEO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리그들이 AWS와의 협력을 통해 AWS의 깊이 있는 머신러닝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활용해서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고 혁신하고 있다”면서, “AWS는 이번 협약을 통해 NHL에 업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하고, NHL 성능 분석의 파트너로 팬들에게 보다 몰입적인 콘텐츠와 더 큰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이 하키를 경험하는 방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