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클라우드, 충청북도와 스마트시티챌린지 구축 준비완료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4.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전기차 공유서비스 플랫폼 구축 나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스프링클라우드(대표 송영기)가 충청북도와 함께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2021년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에서 충청북도가 예비사업 대상지로 최종선정됨에 따라 초·소형전기차와 자율주행기반 신모빌리티 서비스 및 플랫폼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프링클라우드가 충청북도에 초·소형전기차와 자율주행기반 신모빌리티 서비스 및 플랫폼을 제공한다. [자료=스프링클라우드]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은 지자체와 기업 및 대학 등 민간이 함께 창의적인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으로 1년간 국비 15억원으로 예비사업을 실증하고, 그 성과를 재평가해 2년간 200억원으로 본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충청북도 내 의료, 교통, 생활분야로 구성된 본 사업에서 스프링클라우드는 초소형 전기차 공유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도심내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고, 향후 도심지 내외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시범운행지구를 지정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향후 혁신도시, 오창, 오송 간 자율주행 운행과 모빌리티 서비스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도심 내외의 교통 편의성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스프링클라우드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 민간이 참여함으로 이용자의 수요에 맞는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었다”면서, “스프링클라우드의 국내 자율주행 운행 관련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을 활용해 이를 바탕으로 교통서비스의 문제점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