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디지털워크플레이스’ 만든다… 경계·선·종이 없는 근무환경 조성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생산성과 직원만족도 향상 기대, 본사 시작으로 전사업소로 확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 이하 한전)이 비대면 시대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 Place)’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한국전력이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 Place)’ 조성에 나선다. [사진=utoimage]

한전의 디지털워크플레이스는 클라우드를 비롯한 모바일, 무선통신 등 디지털기술을 적용해 3無 즉, 경계없는(Borderless), 선없는(Wireless), 종이없는(Paperless) 디지털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경계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기존 데스크탑 PC를 클라우드와 노트북으로 바꿔 재택이나 출장 등 사외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업무시스템에 접속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랜선과 유선전화 등을 무선랜과 사내전화 스마트폰 연동 등 방법으로 없애 선 없는 사무실을 구축한다.

아울러 보고나 회의문화 개선을 위해 간단한 업무는 이메일로 비대면 보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종이없는 업무환경을 만든다. 불가피하게 대면보고가 필요한 경우는 직원 전용 모바일 메신저로 보고할 파일을 전송하고 스마트폰, 태블릿을 활용해 종이 출력없이 보고 및 결재가 가능하게 한다.

한전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다자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해 직원간 회의뿐만 아니라 외부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 채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전은 디지털워크플레이스를 본사 및 사업소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면 업무 생산성을 끌어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직원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