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사이언스밸리(ASV)-안산시 제조업 성과확산 세미나 개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2.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V 입주기관·기업 등 참여해 올 한해 성과 공유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13일 ‘안산사이언스밸리(ASV)-안산시 제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확산 세미나’를 열고 한 해 성과를 공유했다.

안산시가 12월 13일 ‘안산사이언스밸리(ASV)-안산시 제조업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확산 세미나’를 열었다. [사진=안산시]

이날 경기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개최된 세미나는 강소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 3년차를 맞아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고대안산병원 등 6개 ASV기관과 12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수행 결과보고 및 성과확산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가 기관과 기업들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연구수행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기술사업화 2건, 논문 6건, 특허출원 및 특허등록 15건, 고용창출 40명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올해를 마지막으로 종료되는 ASV 협동 기술개발형 2개 과제 등 총 12개 세부 연구과제 성과물을 전시하며 그동안 수행한 연구결과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의 마지막 시간에는 ‘ASV 발전방안 포럼’을 열고 안산시와 경기테크노파크를 비롯해 ASV기관 등이 각 기관의 현안을 공유하고 안산시 산업 및 ASV 클러스터 발전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대한민국 최대 뿌리기업 집적지이자, 제조업의 산실인 안산시가 4차 산업혁명과 급변하는 산업생태계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