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실현 목표 선언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2.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전문가 포함한 안전보건경영위원회 출범, 안전수칙인‘세이프티 골든 룰’제정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화솔루션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안전·보건·환경 중심의 ESG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2월 9일 여수공장에서 남이현 대표와 주요 협력업체 5개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환경 목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본사와 울산, 대전 등 타 지역의 임직원들도 유튜브 라이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한화솔루션 남이현 대표(오른쪽에서 3번째)가 임직원들과 함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실현 목표를 선포했다. [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남이현 대표(오른쪽에서 3번째)가 임직원들과 함께 무사고·무재해 사업장실현 목표를 선포했다. [사진=한화솔루션]

이날 선포식에서 케미칼 부문 임직원들은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실현을 다짐했다. 기존 사고예방 관리 체계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안전·보건·환경 을 핵심 경영 지표로 삼고 임직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준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케미칼 부문은 남 대표를 포함한 주요 임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 각 공장에서는 안전진단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화재, 가스 누출 등에 대한 즉각적인 감시 및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스마트 방재 플랫폼도 준비하고 있다. 인적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직원들이 준수해야 할 작업 수칙인 ‘세이프티 골든 룰(Safety Golden Rules)’도 새롭게 제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화솔루션의 ‘2050 탄소 중립 실현’ 목표 달성을 위해 각 사업장이 추진해온 탄소 저감 활동에 대한 영상이 공개됐다. 한화솔루션은 친환경 사업장 조성을 위해 탄소포집 기술 적용 확대를 비롯해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남 대표는 “안전, 보건, 환경은 기업 경영에서의 최고의 가치이자 의무”라며, “안전사고 예방과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에 모든 임직원들이 적극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