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주차장에 지붕형태양광발전소 설치 “탄소중립 실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2.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발전용량 653kWp, 연간 858MWh 전기 생산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화토탈(대표 김종서, 티에리불푸와)이 주차장 부지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하는 재생에너지 아이디어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비용절감의 효과도 거두고 있다.

한화토탈이 대산공장 행정동 주차장, 정문 앞 주차장 2곳 등 3곳의 주차장 총 4,650㎡ 부지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했다. [사진=한화토탈]

한화토탈은 대산공장 주차장 부지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하고 가동을 시작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대산공장 행정동 주차장, 정문 앞 주차장 2곳 등 3곳의 주차장 총 4,650㎡ 부지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설비의 총 발전용량은 653kWp로, 연간 858MWh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이는 일반 가정(300kWh/월 사용기준) 약 240가구가 1년간 쓸 수 있는 양이다.

이번 태양광발전설비는 태양광 판넬이 주차된 차량 위를 덮는 지붕형식으로 설치돼 주차된 차량을 햇빛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도 있다.

한화토탈은 탄소중립이 기업경영의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면서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로 이번 주차장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결정했다. 태양광에너지 대체로 얻는 이산화탄소 감축효과는 연간 400t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양광발전설비에서 생산된 전기는 주차장 인근 행정동, 식당, 연구동 등의 건물에 공급될 예정으로 연간 8,200만원의 에너지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태양광 판넬은 여름철 햇빛은 물론 눈과 비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가림막의 효과도 있어서 주차장을 사용하는 임직원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공장 운영에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