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2.2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지방자치단체 에너지복지 관계 공무원 대상, 3월 2일 에너지재단 유튜브 채널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재단(사무총장 주영남)은 3월 2일 13:30~15:00 전국 228개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에너지복지 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에너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고 지난 2월 25일 밝혔다.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온라인 설명회 포스터 [사진=에너지재단]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온라인 설명회 포스터 [사진=에너지재단]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복지사업의 일환인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22년 변경된 사항과 △지원서비스의 적기 지원을 위한 세부 업무 추진사항을 안내하고 관련 공무원들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설명회 참여 방법은 사전신청 없이 3월 2일 유튜브에서 ‘한국에너지재단 온라인 설명회’를 검색하고 라이브방송을 청취하면 된다.

실시간 채팅 설명회를 최초 도입해, 질의 및 상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했고 라이브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에도 언제든지 재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2022년에 국고보조금 868억원을 재원으로 단열, 창호, 보일러교체 등 시공지원 3만3,000가구와 하절기 냉방복지로 벽걸이 에어컨 1만가구를 포함한 선풍기 등 3만3,000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재단 서명수 사업본부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에너지복지가 확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기초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이 매우 절실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적기지원을 위한 방안을 지방자치단체와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정부와 기초지방자치단체는 물론 협력업체와의 대화의 장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