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성금 전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3.2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 사단법인 더프라미스 전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XR 기술 및 솔루션 전문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는 3월 21일(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동해안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 100만원을 사단법인 더프라미스에 전달했다. 해당 성금은 버넥트 사내 기부프로그램 ‘VIRNECT V-Donor’을 통해 마련한 것으로, 이재민의 피해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버넥트 로고 [사진=버넥트]

사단법인 더프라미스는 산불긴급대응팀을 초기 발빠르게 운영하며, 산불피해를 입은 주민과 자원봉사자를 위한 긴급 급식지원에 나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단체 중 하나이다. 현재 임시거주시설로 향하는 이재민을 위해 밥차를 꾸준히 운영하며 이재민들의 곁에서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재민분들을 챙기는 단체를 찾아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예기치 못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께 깊은 위로를 드리며,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버넥트는 현재 XR 다자간 원격 협업 솔루션과 실감형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LG화학, 삼성전자 등 39개 대기업·계열사와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27개 공기업에 공급하고 있으며, 100여 건이 넘는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비롯해 107건의 지식재산권과 36건의 수상실적, 나이스 기술신용평가(NICE TCB)에서 ‘매우 우수’에 해당하는 TI-2등급의 기술신용평가 인증을 받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