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UNIST, ‘e-Battery Track’ 교육과정 협약 체결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2.04.2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 소재 맞춤형 학위과정 후 포스코케미칼 채용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배터리 소재 전문 인재 육성에 나선다.

포스코케미칼은 울산과학기술원과 26일, 울산과학기술원에서 ‘e-Battery Track 과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과 울산과학기술원 이용훈 총장 등이 참석했다.

포스코케미칼과 울산과학기술원 관계자들이 26일 ‘e-배터리 트랙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포스코케미칼 정창식 경영지원실장,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 울산과학기술원 이용훈 총장, 울산과학기술원 이재용 부총장 [사진=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은 울산과학기술원과 올해 하반기부터 배터리 소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e-Battery Track 과정’을 운영한다. 포스코케미칼은 울산과학기술원 에너지화학공학과에서 석·박사 과정의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 해당 학생들이 배터리 소재 산업 맞춤형 학위과정을 마치면 포스코케미칼 연구소 등에 채용한다.

이 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배터리소재 연구와 함께 포스코케미칼의 산업 현장을 탐방하고 과제를 수행하는 등 현장 중심의 연구를 진행하고 인문 교양 과정도 이수한다. 학위 과정 등록금 전액과 장학금은 포스코케미칼이 지원한다.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은 “최근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라 배터리소재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데, 탁월한 연구성과를 내고 있는 울산과학기술원과의 협력을 통해 K-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선발된 학생들이 배터리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과학기술원 이용훈 총장은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한 기술 경쟁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선발된 학생들을 배터리 산업 글로벌 핵심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지난 달 포스텍과도 ‘e-Battery Track 과정 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국내 주요 대학으로 인재육성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 차세대 배터리소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