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피에조 기반 카테터 기기로 비접촉식 치료 수행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7.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이 협소한 의료 시술에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동맥 경화증 또는 심장 부정맥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앓고 있으며 심장마비나 뇌졸중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을 유발한다.

트랜스 카테터는 대동맥 판막의 석회화를 파편화하기 위해 피에조 유도 페어 피치 기술을 사용한다. [사진=Aortic Lab]

최소 침습적 카테터 솔루션은 매우 부드러운 시술과 빠른 회복을 보장하므로 치료법으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피에조 소자로 생성된 초음파는 가장 작은 공간에서 비접촉적이고 최소 침습적인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

비접촉식 심혈관 시술

현재 혈관 내 쇄석술은 피에조 구동 초음파 카테터를 기반으로 한다. 이는 표적 병변의 도움을 받아 동맥 세동의 원인을 치료하거나 초음파로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TAVI, TAVR)을 위한 치료 영역을 준비하거나 혈관 내 또는 대동맥 플라크를 비접촉적으로 파괴하는 데 사용된다.

이를 위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면서 초소형인 기기가 필요하다. 매우 작은 피에조 컴포넌트는 도구를 안정적으로 구동하고 부드러우면서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석회화대동맥협착증의 비침습적 초음파 치료법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TAVI) 절차를 연기하기 위해 AorticLab은 초음파 히스토트립시를 위한 트랜스카테터 변연절제술 솔루션을 개발했다. 대동맥 판막의 석회화를 부드럽게 파편화해 기능을 회복하도록 설계됐다.

장치 내에서 피에조 트랜스듀서는 두 개의 다른 주파수에서 초음파를 발생시켜 조직과 판막에서 석회화를 분해하는 강력한 캐비테이션 효과를 생성한다.

AorticLab의 R&D 프로젝트 리더인 Enrico Fermi는 “PI Ceramic의 고품질, 고성능 피에조 트랜스듀서를 사용해 낮은 에너지 파동을 생성해 중요한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매우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니어처 피에조 소자 [사진=PI]

초음파 카테터를 위한 미니어처 피에조 컴포넌트

PI Ceramic의 미니어처 피에조 소자는 공간이 협소한 의료 시술에 적합하다. 디스크, 플레이트, 튜브, 구 등 형태가 다양하며 크기가 수 mm로 최소 설치 공간에서 높은 유효 힘을 제공한다.

PI Ceramic은 테스트 및 패키징에 대한 오랜 노하우로, 고객의 소형 피에조 및 전체 트랜스듀서 조립과 접착을 지원한다. 혈관 내 쇄석술 및 카테터 절제술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미니어처 컴포넌트를 다른 최소 침습적 치료 절차에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