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이즈,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플랫폼 ‘플루이드’로 CES 혁신상 수상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2.11.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23 앞두고 기술 주목… 새로운 다중 기기 패러다임 연다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KAIST 교원창업기업인 플루이즈(Fluiz, 대표 신인식 KAIST 전산학부 교수)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3’를 앞두고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

KAIST 교원창업기업인 플루이즈 CES 2023을 앞두고 차세대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플랫폼 ‘플루이드’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사진=플루이즈]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16일(현지시간) 플루이즈의 ‘차세대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플랫폼: 플루이드(FLUID: Next-generation Multi-device Mobile Platform)로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앱(Software & Mobile Apps)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다고 발표했다.

FLUID는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업계의 화두인 ‘기기간 연결성(Multi-Device Experience)’ 분야의 신기술로, 독자적인 ‘모바일 UI 분산’ 기술을 바탕으로 하나의 스마트 기기 내에서만 사용되던 기존 모바일 앱들을 여러 스마트 기기에 걸쳐 유기적으로 분산해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플랫폼 기술이다.

앱의 여러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들을 여러 기기로 자유롭게 분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단일-기기 중심의 UX에 고착돼 있던 기존의 모바일 생태계를 새로운 다중-기기(Multi-device) 패러다임으로 진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멀티-디바이스 모바일 플랫폼 ‘플루이드’ [자료=플루이즈]

플루이즈 관계자는 “FLUID의 혁신적인 장점 중 하나는 기존 모바일 앱에 코드 수정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FLUID는 기존 모바일 앱의 코드를 일절 수정하지 않아도 플랫폼 자체적으로 멀티-디바이스 UX를 제공하기 때문에 시판 중인 모바일 앱을 즉시 다중-기기 환경으로 확장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FLUID 기술은 모바일 컴퓨팅 분야 세계 최고 권위 학회인 ACM MobiCom에서 한국 최초로 ‘최우수 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연이어 산업계 최고 수준의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학계와 산업계에서 모두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