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와트-JA솔라, 태양광 기술세미나 5월 10일 공동 개최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4.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인버터 관련 트렌드 소개, 안전 관리 노하우 공유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그로와트(GROWATT)와 JA솔라가 오는 5월 10일 ‘태양광 기술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광명 테이크호텔(3층 루미나스 홀)에서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기술세미나에선 태양광 인버터 및 모듈 부문 트렌드가 제시될 전망이다. 

그로와트(GROWATT)와 JA솔라는 오는 5월10일 태양광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그로와트]
그로와트(GROWATT)와 JA솔라는 오는 5월 10일 태양광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그로와트]

양사는 기술 및 A/S 등 제품 전반의 프로세스를 공유한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고석환 박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태양광 성능과 고장진단’을 주제로 발표한다.  

그로와트 관계자는 “각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기능에 대한 내용도 상세히 다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로와트는 PV인버터 및 가정용 인버터 부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분산에너지 솔루션 기업을 추구한다. 지난 1월엔 MID 50KTL3-X2 모델의 KS인증을 취득했다.

JA솔라는 포춘(Fortune) 선정 ‘중국 500대 기업’ 및 ‘세계 500대 신에너지 기업’ 타이틀을 보유 중이다. 2023년 1분기 PV ModuleTech 금융지원 타당성 보고서에서 가장 높은 AAA 등급을 유지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