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2023 IDC 마켓스케이프서 MES 공급업체 리더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6.1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벤더 평가 보고서에서 MES 내 ‘모델 중심 접근 방식’ 인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리더 아비바(한국대표 오재진)가 IDC 마켓스케이프: 전 세계 프로세스 제조 실행 시스템(MES)에 대한 2023년 벤더 평가(Vendor Assessment)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아비바가 2023 IDC 마켓스케이프서 MES 공급업체 리더로 선정됐다. [사진=gettyimage]

IDC는 “아비바 MES는 운영 워크플로, 생산 프로세스 및 장비 모델링을 지원하는 모델 기반 솔루션”이라며, “구성 가능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접근 방식은 다중 사이트에서 운영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중앙 집중식 관리 플랫폼을 통해 시각화 기반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IDC 보고서는 모델 중심 및 프로세스 기반 접근 방식이 아비바가 가진 핵심 강점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아비바 MES가 제공하는 접근 방식은 서비스를 이용 중인 핵심 산업에서 요구하는 사항들과 일치하며, 아비바는 수년간 제조 실행 및 플랜트 설계 최적화를 통해 프로세스 제조에 대한 핵심 도메인 지식을 구축해왔다고 평가했다.

IDC 로렌조 베로네시(Lorenzo Veronesi) 제조인사이트부문부연구책임자는 “연속 공정 또는 배치 및 하이브리드 제조 부문 기업들은 여러 시설과 위치에서 강력한 운영 민첩성을 제공하는 제조 실행 시스템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IDC는 자본 집약적인 산업 내 자산 및 운영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DX를 추진하는 것에 아비바가 제공하는 기능들은 도움이 되며, 아비바가 추구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향한 강력한 혁신 모멘텀이 프로세스 제조 분야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비바 키스 챔버스(Keith Chambers) 운영관리소프트웨어부문부사장은 “아비바가 IDC마켓스케이프:전세계MES 2023년도 벤더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돼 자랑스럽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아비바 제공 MES가 기업간 협업 격차를 해소하고, 제조 네트워크 관련 효율성을 개선한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