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시스-유비넷시스, 인도네시아 ESS 사업 협력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7.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통신 중계기용 ESS 보급… “통신 네트워크 안정화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비츠로시스(대표이사 이기재)는 에너지 전문업체 유비넷시스와 인도네시아 ESS 사업에 대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 비츠로시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통신중계기용 ESS 제공을 본격화한다.   

비츠로시스와 유비넷시스는 인도네시아에서 통신중계기용 ESS 보급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비츠로시스]

회사는 현재 엘지유플러스에 통신중계기용 ESS를 공급하고 있다. 우선 이동통신 중계기용 ESS를 인도네시아 비츠로시스 법인을 통해 공급한다. 

비츠로시스와 유비넷시스는 인도네시아 통신시장에 독자적 규격의 ESS를 제공할 방침이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통신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양사는 각종 대형행사장, 발전소 등을 주요 타켓으로 한다. 이동통신 중계기용 ESS의 경우 3G, 4G, 5G 통신 네트워크의 필수 요소로 수요가 높다. 

이번 계약에는 이동통신 중계기용 ESS(Energy Storage System) 및 컨테이너형 ESS(Energy Storage System)에 대한 협력 강화 등 내용이 포함됐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 "유비넷시스와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통신중계기용 ESS의 공급을 시작하고 자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통신 서비스를 구현시킴으로써 인도네시아의 스마트 시티 발전과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