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지난 20일 서울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온누리 나누미'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협동조합협의회(농협중앙회 외 5개) 회원기관들과의 연대를 통해 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 행사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 회장,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 회장,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이영준 수협중앙회 부대표, 김선영 아이쿱생협 부회장 등 협의회 6개 기관 대표들과 각 기부처 대표들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총 3억6000만원 상당의 쌀을 서울맹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단체에 기부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 회장은 “'온누리 나누미' 행사는 협동조합 간 협력을 통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회원기관들이 협력해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기부처 대표로 참석한 조양숙 서울맹학교 교장은 “협동조합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기부된 쌀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으려는 분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관련기사
- '강호동 복심' 강태영 NH농협캐피탈 부사장...차기 NH농협은행장으로 내정
- 금감원·농협중앙회, 가계대출 증가한 수도권 농협 9곳 합동점검 돌입
- 농협, 폭설 피해복구 일손돕기 적극 나서
- 농협,'2024 우리 쌀·우리 술 K-라이스 페스타' 개최
- 농협 NH콕서포터즈 3기, '쌀맛 나는 하루' 캠페인 6개월 활동 마무리
- 농협, NH콕뱅크와 '아침밥 먹고! 건강 올리고! 챌린지' 실시
- 농협,'제13회 농사랑 쌀사랑 공모전'시상식 열어
- 농협중앙회,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제12기 졸업식 개최
- 농협중앙회-고려대학교 안암 병원, '농촌 왕진버스' 업무 협약 체결
- 농협, 김장철 맞아 식품회사 대상과 배추 상생마케팅 할인행사 실시
- 농협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 충북교육청과 일손돕기 및 쌀소비촉진 캠페인 실시
- 농협, 전국 축산농가 4200호에 구서제 공급
- 농협목우촌,'설 선물세트'사전 예약 시 최대 45% 할인
-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올해 첫 계열사 현장경영 시동
- "한국에만 있는 줄 아셨죠?"...신협, '글로벌 금융' 신규 광고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