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력거래소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가 에너지 신기술 분야의 교육과 연구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진호)는 4월 3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캠퍼스에서 ‘에너지 신기술 분야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분야 핵심 인력 양성과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에너지 신기술 관련 강연 및 세미나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고 연구·협업을 위한 인적 교류를 확대하는 등 산·학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력거래소 정동희 이사장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에너지 전환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박진호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은 에너지 분야 산학협력의 발전적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전문성과 연구 역량을 결합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에너지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정부, 오는 6월 송·배전 전력망 실시간 통합관제 시작
- REC 거래수수료, 앞으로는 자동이체로 편하게 결제하세요
- 지난해 사업용 태양광 신규 보급 3.16GW… 2021년 이후 연간 3GW 시장 재진입
- 전력거래소, ‘제20회 계통보호 기술교류회’ 개최… 고장예방 전략 결집
- 전력거래소, ‘국가 총 전력수요’ 개시… 한전PPA, 자가용 태양광 발전량 실시간 추정
- 전력거래소, 2025년도 BESS 중앙계약시장 설명회 개최
- 전력거래소, 태양광 협단체와 소통… 전력시장·계통안정 방향 논의
-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에너지정책연구소’ 출범…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 대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