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2020년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자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기관을 발굴해 포상하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산업통산자원부, 환경부 등 정부 각 부처가 후원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평소 지역사회와의 상생가치를 실현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켰을 뿐만 아니라 행복홀씨 입양사업, 탄소상쇄 도시숲 조성사업, 경남 저소득층 슬레이트지붕 개량사업,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 등 환경친화적 사회공헌활동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국회의장상, 2018년 기획재정부 장관상, 2019년 교육부 장관상에 이어 4년 연속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남동발전은 ‘함께 나누는 행복, KOEN Together’라는 미션으로 핵심 역량과 연계한 국민공감사업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한 KOEN Sunny Together,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KOEN Edu Together, 사회적 일자리 창출형 사회공헌사업인 KOEN Job Together, 환경친화적 사회공헌활동인 KOEN Green Together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동발전 유향열 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공동체적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국민의 에너지 나눔 희망 파트너로서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남동발전, ‘위험성평가 길라잡이’ 배부… 안전한 발전소 운영 지원
- 한국남동발전-한국에너지공단, 분산에너지 신기술 활성화 협약체결
- 남동발전, 전통시장 에너지 환경개선 위해 온실가스 감축사업 시행
- 남동발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 한국남동발전, 영농형태양광 시범사업 준공 및 운영지원센터 개소
-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 ‘Duo Pro R’, 남동발전 설비 검사 효율 향상에 도움
- 한국남동발전, 우수협력사와 인력난 해결 위한 채용박람회 개최
- 한국남동발전, 경남지역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 타이고, 애드온 TS4 플랫폼 ‘TS4-A-M’ 발표
- 서초구, 한국동서발전과 ‘스마트 에너지시티 구축’사업 진행한다
- 남동발전, 신재생설비 점검이력 관리시스템 개발 착수
- 남동발전, 온라인 개학 대비 저소득층 학생 위한 컴퓨터 기부
- 남동발전, 온실가스 감축 위해 태경그룹과 ‘맞손’
- 한국남동발전, 코로나19 경기침체 대응위해 경제활성화추진단 추진
- 남동발전, ‘세계 환경의 날’ 맞아 ‘3-Green 캠페인’ 펼쳐
-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위한 ‘언택트 수출상담회’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