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Growatt가 인도 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인도의 연간 태양광 전망 보고서를 발표한 JMK Research & Analytics은 “Growatt가 2019년 인도의 지붕형 태양광 인버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Growatt가 인도 지역에서 지붕형 태양과 인버터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사진=Growatt]](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2004/37764_33274_1855.jpg)
Growatt는 인도 지역 태양광 인버터 시장에서 약 18%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15%를 차지한 Sungrow로 조사됐고, 3위는 13.2%를 점유한 Solis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Mercom에서 발표한 인도의 태양광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Growatt는 지난해 인도의 스트링 인버터 공급 부문에서도 톱 3에 올랐다.
Growatt의 루카스 왕 지역디렉터는 “Growatt가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을 믿고 구매해준 고객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는 코로나19에서 파생된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Growatt는 최고의 품질로 고객과 함께 코로나19라는 재앙을 극복하겠다. 인도의 잠재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인도의 지붕형 태양광발전 시장은 2.2GW를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 상상기술, MPPT 6개 갖춘 그로왓 소용량 인버터로 국내 시장 공략
- 그로우와트, 스마트한 태양광발전소 운영과 유지보수로 원가 절감
- [포토] 그로우와트, 태양광 인버터 통해 스마트 홈에너지 관리
- 대한민국 유일의 태양광·ESS 전문 전시회 'EXPO SOLAR' 6월 17~19일 킨텍스에서 열린다
- [신년특집-2020 태양광 기상예보Ⅰ] 성장통 겪은 2019년 국내 태양광 ‘전국적으로 맑음, 곳곳에 국지성 호우’
- [ESS기업이슈] 비에스에너지, 설치절차 축소시킨 100kW 올인원 ESS로 시장 확대
- [ESS기업이슈] 이온어스, 전기차배터리로 ESS 구축… 높은 안정성 갖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