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슬개골 탈구 관절 영양제, ‘메디컬 원파워 조인트’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1.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 1조2,000억 시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1~2인 가구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자녀 대신 반려동물과의 생활을 선호하는 인구가 1,500만명을 돌파하며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펫팸족(Pet+Family)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영양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사진=디케이비코리아]

반려동물도 한 가족의 일원으로 생활화되면서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수가 매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이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 규모도 1조2,000억까지 확대되는 상항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성 식품의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집안에서 기르는 반려견들은 대부분 소형견으로 흔히 관절 건강이 문제가 된다. 특히 사람보다 유연한 무릎 관절을 갖고 있는 강아지는 사람보다 슬개골이 윗쪽에 붙어 있어 생활하다 보면 슬개골이 다치거나 탈구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말티즈, 푸들, 미나비숑, 치아와, 요크셔테리어, 시츄, 포메라니안 등 소형견의 98%는 슬개골 탈구 증상이 잦은 편이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야 한다.

강아지, 고양이를 위한 관절영양제는 근육강화 및 영양균형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통증을 낮추고 재발 확률을 사전에 예방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관련 국내에서 많은 제품이 유통이 되고 있는데 성분에 따라서 효과 및 부작용 여부가 결정이 되는 만큼, 관련된 상품을 구매하는 반려인이라면 각 제품의 주요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장기 복용이 필요한 영양제는 여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더욱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메디컬 원파워 조인트(MEDICAL ONE POWER JOINT)는 반련 동물의 관절과 연골 건강을 위해 국내 최초로 특수 공법으로 제조된 덴마크산 유기농 로즈힙(GOPO)분말을 트릿에 담았다.

로즈힙 분말은 칼슘 함량이 우유보다 3배, 비타민C 함량은 오렌지보다 9배 이상 함유돼 있으며, 천연항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연골염증 억제 및 관절, 류마티스 통증 완화에 크게 도움을 준다.

메디컬 원파워 조인트는 연골의 핵심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 천연 항염증제로 관절염 개선 효과에 특화된 녹색입홍합,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관절조직을 보호하는 MSM, 손상된 연골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관절의 염증을 억제하는 상어연골추출물 등 8가지 기능성 유효성분을 강화해 관절염증, 통증완화, 손상된 연골 회복과 재활근육 강화에 도움을 준다.

메디컬 원파워 조인트는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관절영양제의 특성을 고려해 소화와 배변활동이 약한 반려 동물을 위해 장내유익균의 증식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도 보강해 원활한 배변활동과 변 냄새 감소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을 첨가해서 간편하게 영양보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영양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메디컬 원파워 조인트는 무엇보다 인공색소, 항생제, 화학참가제, 합성소재, 방부제 등을 원천 배제했으며 거부감 없이 즐겨 섭취할수 있도록 반려동물에게 기호성이 좋은 트릿형태로 국내산 Hand Made로 만들어 섭취, 소화, 흡수까지 최적의 배합으로 우리아이 종합영양제로 도움을 준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