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벡스, 해외 선진시장 공략 ‘박차’… 새해 글로벌 확장 ‘총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1.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물류 수출 집중, 2차전지 장비 등 신사업 확대 병행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현대무벡스가 호주 시드니지하철 스크린도어 수주 성과를 계기로, 새해에는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영토 확장에 나선다.

시드니지하철난간형스크린도어가상도 [자료=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는 지난해 12월 22일 호주 시드니메트로 사와 PSD(Platform Screen Door, 승강장안전문, 이하 스크린도어), MGF(Mechanical Gap Fillers, 이하 안전발판) 제작·공급·설치계약을 체결, 호주 최대 도시철도 구축사업인 ‘시드니 메트로 시티 & 사우스웨스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수주는 시드니 사우스웨스트 노선 10개역(메릭빌~뱅크스타운)에 스크린도어 360개와 안전발판 150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제작·공급 계약금액은 357억원 규모고, 설치 부문은 향후 추가계약을 협의할 계획이다.

현대무벡스는 3년여 입찰과정에서 스크린도어의 ‘성능’, ‘신뢰성’, ‘안전성’ 검증을 모두 통과해 최종 사업자로 낙점됐다. 특히 기계식 ‘안전발판’(객차와 승장장 사이의 틈을 메우는 자동설비)은 호주 최초로 도입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무벡스의 스크린도어는 전국 400여개 역사에 공급, 국내에서는 이미 독보적인 사업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회사로서는 이번이 첫 스크린도어 해외진출이고, 호주 선진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한 값진 성과다.

주력사업인 ‘스마트 물류자동화’ 또한 해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2019~2022년 수주한 중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지의 타이어공정·저온창고·공항 물류솔루션 등을 구축하면서, 현지에서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대무벡스는 지난 3년간 해외매출을 2.4배, 수출실적을 5.5배나 끌어올리며, 지난해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유망 수출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현대무벡스는 해외사업 확장을 통한 신규 성장기반 창출을 올해 주력 목표로 정했다. 스마트물류를 주축으로 2차전지 장비 등 첨단 자동화 솔루션을 앞세워 신흥시장과 함께 선진시장까지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현대무벡스는 “스크린도어 첫 해외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20여년 쌓아온 사업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것”이라며, “글로벌 확장전략에 힘을 쏟고 있는 만큼 새해는 다양한 해외사업 성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